장경호 익산시의원 "장애인 체육회 물품 판매 관련 모든 사실 인정"

전국 입력 2023-08-15 09:41:22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배우자 업체 통해 임원 단복 3290만 원 수의 계약

장 의원 "위원장 사퇴 고려, 전액 반납…외압 행사 사전 공모 사실 없어"

전북 익산시의회 장경호 의원. [사진=시의회]

[익산=이인호 기자] 전북 익산시의회 장경호 의원이 최근 배우자의 업체가 수의계약을 통해 장애인 체육회에 물품 판매와 관련, 모든 사실을 인정하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다만, 기획행정위원장의 지위를 이용한 장애인 체육회에 대한 권한을 남용했다는 의혹은 일축했다.


장 의원은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6월 장애인 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전국어울림 생활체육대축전에서 단복 3290만원의 물품이 아내의 매장에서 납품되었는지 알지 못했다. 계약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으나 시의원으로서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전적으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장애인 체육회의 예산심사를 맡고 있는 상임위원장으로서 어떠한 외압을 행사하거나 사전에 공모한 사실이 없다"고 해명했다.


특히 장애인 체육회의 단복 구매 계획을 알고 수의계약이 가능한 여성기업 인증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여성기업 인증은 해당 의혹과 무관하다"고 일축했다.


장 의원은 "이미 판매된 단복에 대해서는 환수 조치가 불가피한 상황으로 판매대금 3290만원 전액을 반납하겠다. 정치적 책임과 도의적 책임을 깊게 통감하며 위원장 사퇴까지 고려하고 있다. 도 시의회 윤리위원회의 결과에 따라 징계 처분을 감수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