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대학 지원' 실무추진단 구성

전국 입력 2023-07-25 17:01:18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팀장급 26명, 지역대학과 긴밀 협조…글로컬대학 30 등 지원

광주시 청사 전경. [사진=광주시]

[광주=신홍관 기자] 광주광역시가 대학지원 실무추진단을 구성, 지역대학을 체계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대학지원 실무추진단은 대학 협력사업과 관련된 팀장급 2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대학 협력사업 개선방안과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대한 대학의 행·재정적 지원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글로컬대학 30’의 15개 예비 지정대학으로 선정돼 오는 10월 본지정을 앞두고 있는 전남대학교의 실행계획서 작성을 총력 지원한다.


추진단은 사업 성격에 따라 분야별로 대학 관계자와 수시로 회의를 진행하고, 필요에 따라 전체 팀장급이 모여 안건을 논의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올해 대학 협력사업으로 22개 부서에서 ‘산학연 협력 선도 육성사업(LINC 3.0)’,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사업(RIS)’, ‘대학 연구·개발(R&D) 과제 발굴 기획’ 등 총 5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현 교육정책관은 “최근 ‘글로컬대학 30’,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등 정부의 교육정책 방향이 지자체 주도로 변화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지자체와 대학 간 긴밀한 협조가 필수가 됐다”며 “업무 담당 팀장들과 대학 관계자가 직접 소통을 통해 지역대학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교육정책 변화에 따라 지난 2월 지역대학 총장과 관련 기관 중심으로 ‘대학 및 지역 균형 인재육성 지원협의회’를 구성한데 이어 7월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문화경제부시장 직속으로 교육정책관을 신설하고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준비단’을 발족하는 등 2025년 전면 시행에 대비하고 있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