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지구 6A3’ 오픈…“브랜드 친숙하게 만나요”

산업·IT 입력 2023-07-13 09:18:58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기아]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기아는 e스포츠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1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이색 체험 공간 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 지구 6A3(이하 지구 6A3’)’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지구 6A3’은 기아가 최근 발표한 e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후원에 이어 e스포츠 대표 후원사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이 현실과 또 다른 세계에서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스토리텔링을 설정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명칭인 지구 6A3’에서 ‘6A3’180도 돌리면 기아의 플래그십 전기차 ‘EV9’의 차량명이 되는데, 이는 뒤집어진 글자처럼 현실과 또 다른 세계인 지구 6A3’ 안에서 방문객이 프로게이머가 된다는 설정과 연관된 것이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명칭의 ‘6’‘3’ 각 숫자에 맞춰 6개의 평행세계 공간과 3개의 현실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는 다시 섹션 1 : 현실 세계 섹션 2 : 프로게이머가 되는 길 섹션 3 : 1군 프로게이머의 길로 구분된다.

 

이처럼 지구 6A3’은 현실 세계와 다른 세계를 넘나드는 느낌을 주는 실내 공간과 프로게이머로 성장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아날로그 게임 콘텐츠를 가미해 생동감을 더했다.

 

팝업스토어에 들어서면 먼저 EV9이 전시된 섹션 1’으로 입장하고 자취방 콘셉트의 현실 세계 공간을 지나 다른 세계로 통하는 문을 통해 섹션 2’로 이동하게 된다.

 

섹션 2’의 각 공간에서는 현실과 다른 세계인 지구 6A3’에서 프로게이머의 필요 자질을 훈련하고 체험해보는 게임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다. 실제 프로게이머가 손을 풀기 위해 하는 디지털 게임을 비롯해 직접 몸을 움직이며 순발력과 집중력을 길러보는 아날로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섹션 3’에는 유명 프로게이머의 삶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자동차 광고 촬영장 형식의 포토존이 조성돼 있다. 이곳에서 기아의 후원 게임단 디플러스 기아(Dplus KIA, 구 담원 기아)’ 소속 선수 유니폼을 대여받아 EV6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마지막 공간에서는 디플러스 기아팬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지구 6A3’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기아는 팬들이 그린 팬아트를 활용해 제작한 스티커와 선수들 사인이 각인된 선수단 포토카드 등을 방문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응원 메시지(Cheerful) 작성 이벤트등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수단 친필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과 마우스패드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할 계획이다.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가득한 지구 6A3’은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관람 및 체험을 위해서는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한 방문이 필요하다. 현장 입장은 사전 예약이 마감되지 않은 시간대 또는 예약 취소 발생 시 입장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기아 관계자는 “e스포츠 문화를 응원함과 동시에 팬들이 밖으로 나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싶었다이번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분들이 기아라는 브랜드를 즐겁게 체험하면서 친숙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2021년부터 e스포츠 게임단 디플러스 기아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미래 잠재고객인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