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호' 100일…신한금융 글로벌 '체질' 만들다

금융 입력 2023-06-30 19:30:11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오늘(30일)로 취임 100일을 맞았습니다. 취임 시작과 함께 국내는 물론 글로벌 현장을 누비며 광폭행보를 보여 왔는데요.
업계에선 경쟁력을 제대로 드러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긍정적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미현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 3월 신한금융그룹의 새 수장이 된 진옥동 회장.


취임 후 가장 눈에 띄는 활동은 글로벌 행보입니다.


글로벌 금융감각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 진 회장은 지난 4월 일본 방문을 시작으로 이달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등 해외 투자자들을 만나 투자 유치 활동에 나섰습니다.


18년간 일본 경험 노하우를 살려 한일 관계 개선과 투자 확대를 위해 민간 교두보 역할에 나선 점도 두드러지는 부분입니다.


진 회장은 지난 4월 첫 해외 기업 설명회를 일본으로 떠나 민간 교류 확대 방안을 의논했으며, 다음 달에는 '한일 산업협력 포럼'에 참석해 경제 교류 활성화에 나섭니다.


유엔환경계획등 등 국제기구들과의 ESG 협업, 선제적 모든 대출금리 인하 등 금융사의 공공적 역할을 강조한 것도 긍정 평가를 받습니다.


체질 개선의 토대를 닦아야 하는 등 과제도 적지 않습니다.


신한금융은 올해 초 경영전략을 발표하면서 2030년까지 글로벌 이익 비중은 30%로, 비은행 이익은 50%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내걸었습니다. 신한금융의 비은행 이익 비중은 지난해 말 기준 30% 수준입니다.


KB금융에 내준 순익 기준 1위 자리를 찾아오는 것과 주주가치 제고도 과제로 꼽힙니다.


신한은행장 시절, 실적 중심 은행 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꿨다는 평을 받는 진옥동 회장.


취임 100일을 맞아 본격적인 경영 드라이브를 걸 거란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신한금융을 다시 국내 리딩 금융그룹으로 올려놓을 지 주목됩니다. 서울경제TV 김미현입니다. / kmh23@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