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닭, 챗GPT로 만든 광고 영상 공개

S경제 입력 2023-06-21 08:24:5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이 인공지능 챗GPT(ChatGPT) 기반 광고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임닭은 닭가슴살을 비롯해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통닭, 주먹밥, 닭다리, 프로틴 쉐이크 등 맛있고 건강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균형 잡힌 식단 관리를 돕고 있다.


또한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 사용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닭가슴살 가공식품 R&D 센터 운영 등 제품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전문 품질 관리자가 품질 테스트, 관능검사, 제조공정 관리해 닭가슴살 업계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아임닭 광고 콘티 재밌게 짜줘’, ‘마케팅 타겟은 자취생, 아이 엄마, 직장인이야’ 등 질문을 챗GPT에 요청하고 인공지능의 답변을 그대로 광고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등장인물, 지문, 대사 등 광고의 모든 부분을 인공지능이 쓴 대본으로 각색이나 수정 없이 연출하고 촬영까지 진행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요리에 닭가슴살은 필수야’,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 등 인공지능의 평가와 함께 챗GPT의 오류로 꼽히는 엉뚱한 답변과 로딩 지연도 재치 있게 풀어내 공감과 재미를 선사했다.


김승환 아임닭 대표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이 쓴 대본 그대로 만든 광고 영상을 아임닭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뜻 깊다”라며 “새로운 시도에 소비자들도 재밌게 느끼시는 것 같아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브랜딩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광고 영상은 아임닭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7월에는 TV-CF를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