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주역, 불법주정차 예방 회차로 차선 재정비

전국 입력 2023-06-20 11:15:56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갓길 없는 지정차선 운영으로 신경주역 교통불편 해소 기대

[대구=김정희기자] 코레일 대구경북본부 신경주역은 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이달 19일부터 갓길 없는 지정차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경주역 회차로는 신경주역을 이용하는 모든 차랑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불법주정차량으로 인한 통행불편 등 몸살을 앓아왔었다. 특히 모퉁이, 회차로 주변 불법주차 차량은 버스의 통행을 방해하는 등 교통흐름의 방해는 물론 안전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했다.
 

신경주역은 이와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경주시와 함께 신경주역 회차로 차선공사(6.15.~6.18.)를 시행했다.

이에 따라 1차선-주차장 진출 차량, 2차선-일반차량, 3차선-버스ㆍ택시 차량으로 신경주역을 벗어날 때까지 지정된 차선으로만 운행할 수 있다. 신경주역 이용 차량은 바뀐 차선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상철 코레일 신경주역장은 “이번 갓길 없는 회차로 차선 정비로 신경주역을 이용하는 차량의 교통불편과 사고가 줄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레일 경산역,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 시행

승강장 화재 상황 가정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응

캡션을 입력해주세요

 코레일 대구경북본부 경산역은 15일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승강장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유관기관 통보, 관리역 초기대응팀 출동, 인명 구호 및 대피훈련 등 신속한 협력을 통한 비상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이날 훈련에는 코레일 경산역을 비롯한 시설·전기·신호 분야 초기대응팀과 경산소방서 등 30명이 참여했다. 코레일 경산관리역 등 초기대응팀은 승객대피 및 고객안내, 환자 응급조치, 화재 초기진압, 소방 진출입로 확보 등을 담당했다.
 

문장수 코레일 경산관리역장은 “합동 소방훈련을 통해 추후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