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임직원 바다의 날 마라톤 대회 참여

산업·IT 입력 2023-05-22 11:41:53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티웨이항공]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바다의날 마라톤 행사에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를 비롯해 사내 마라톤 동호회인 티웨이러닝크루 회원 및 9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이후 재도약을 위해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기념과, 중장거리 노선 확장을 통해 미래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자는 의지를 함께 다지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티웨이항공은 2014년부터 매년 마라톤 대회에 임직원들이 참여해 단합과 안전운항에 대해 다짐을 이어왔다.

 

지난해 중대형기 A330-300 3대를 도입하고 싱가포르, 몽골, 시드니 노선에 신규 취항하는 등 중장거리 노선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최근 청주국제공항을 통해 다낭, 방콕(돈므앙), 오사카, 나트랑 노선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노선 확대를 위해 중대형기와 B737-8 항공기를 매년 4-5대를 도입할 예정이며, 최근 조종사, 객실승무원, 정비사 채용을 진행중이다. 

 

더불어 코로나 기간 유무급 휴직을 하며 버텨온 임직원들을 위해 최근 임금 13%를 인상해 근로조건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마라톤 행사에 참석한 티웨이항공 직원은 "평소 다같이 모이기 힘든 임직원들이 미래 성장을 기대하는 의지로 함께 모여서 소통하고 달릴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곧 다가올 여름 성수기 시즌에도 이번 마라톤의 에너지를 모아 승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