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소재부품 분야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전국 입력 2023-05-16 11:02:42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소재부품 고급화 연구개발(R&D) 및 수요처 요구형 시제품 개발 지원

참여기업은 29일까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

경남도청 전경.[사진 제공=경남도]

[부산=김정옥 기자]경상남도는 지역 소재부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산업으로의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소재부품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고도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첨단 융복합 기술 기반의 소재부품 고급화 연구개발(R&D)’시제품 제작을 지원, 소재부품 분야 중소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양산에 위치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첨단하이브리드생산기술센터가 사업을 주관한다.

 

첨단하이브리드생산기술센터는 표면처리 분야 전문기관으로 20197월 개소해 20여 명의 연구인력과 첨단 연구 장비를 갖추고 있다.

 

도는 기업 공동 기술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공동 연구개발(R&D)’과 업종전환 또는 수요처 요구형 시제품 개발을 위해 각각 4000만 원과 2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대상기업은 도내 소재부품 분야 중소기업으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누리집(www.kitech.re.kr)에서 사업 공고 중이다.

 

참여기업은 오는 29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년에는 28개 사가 신청해 서류평가와 현장 실태조사를 거쳐 최종 12개 기업을 선정 지원했다.

 

참여기업 모두 고용 창출의 성과가 있었으며, 매출액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도 관계자는 지원사업이 지속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추진 과정은 물론 사후관리도 면밀하게 챙겨 도내 소재부품 기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