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인터내셔널, 1분기 영업익 1,617억원…전년 동기 대비 34.2% 감소

산업·IT 입력 2023-04-28 14:40:56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LX인터내셔널]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LX인터내셔널은 28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1분기 잠정실적을 공시했다고 28일 밝혔다.

 

LX인터내셔널의 매출은 36,9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8% 감소했다. 글로벌 경기둔화로 인해 지난해 호조를 보였던 자원 가격 및 해상 운임이 올해 하향 안정화 추세에 접어들며 기저효과가 나타났고, 주요 트레이딩 품목인 LCD패널 판가 하락 등이 영향을 미쳤다.

 

영업이익은 1,6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2% 줄었으나 시장 전망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마찬가지로 자원시황 하락, 해상운임 하락 및 물동량 감소의 영향을 받았다.

 

반면, 자원 트레이딩 이익의 호조와 올해 1월 인수한 한국유리공업의 연결 편입으로 직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2.4% 늘었다.

 

한편, LX인터내셔널은 미래 유망 에너지 분야 핵심 사업자로의 도약을 위해 니켈 등 2차 전지 전략광물과 신재생 발전을 전략 사업으로 육성 중이다.

 

니켈 부문은 인도네시아 내 복수의 니켈 광산을 대상으로 투자를 검토 중이다. 현재는 시장 정보 및 거래선 확보 등을 위해 니켈 트레이딩을 진행 중이며,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영향으로 국내 니켈 정련 및 전구체 생산 비중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이에 필요한 중간재 관련 사업기회도 모색 중이다.

 

신재생 발전 분야로는 국내는 바이오매스, 해외는 인도네시아 수력 발전 중심으로 자산 투자를 확대해 안정적 수익원으로서 역할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경기 하강 이후 미래 업턴 사이클(Up-turn Cycle) 도래에 대비해, 2차전지, 전기차 부품 등 유망분야에서 인수합병(M&A) 및 지분투자 등을 통한 인오가닉(Inorganic) 성장 기회를 적극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LX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올해는 글로벌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증대 등 외부 환경 악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현금 창출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며, “자원개발, 트레이딩 등 기존사업 수익성을 극대화해 창출된 유동성을 바탕으로 친환경 광물 및 에너지 등 전략육성 분야에 투자하는 투자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