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4월 분양

부동산 입력 2023-03-15 16:41:17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조감도. [사진=금강주택]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금강주택은 다음 달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14개동, 총 1,103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전용면적 84㎡, 100㎡의 중대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타입별 분양 세대수는 ▲84㎡ 718세대 ▲100㎡ 385세대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계획된 7개의 계획지구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동탄2신도시 주거지구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자연친화형 도시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대규모 공원으로 조성될 왕배산3호공원을 비롯해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이를 따라 형성될 신리천 수변공원(조성중) 등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교통환경도 좋다. 내년 개통이 예정된 GTX-A노선이 지나갈 SRT동탄역을 이용하기 수월하고,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 2호선도 지나갈 예정이다. 


단지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호수공원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신주거문화타운 내 계획된 근린생활시설용지도 단지와 가깝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함께 판상형 설계, 4베이 평면구조를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전체 부지의 50%를 조경공간으로 채우고, 다양한 테마가든이 갖춰진 공원형 단지를 만들어 주거쾌적성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에듀센터, 게스트하우스, 스크린골프, 인도어골프 등 대형 커뮤니티가 마련될 예정이며, AI음성인식 스마트 홈 서비스 등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라며 “동탄을 대표하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타운의 위상을 또 한 번 높여갈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마련되며 다음 달 중 오픈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