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기도, 과밀학급 심각…코로나 시기 떨어진 학력 격차도 해소해야”

경제 입력 2023-02-24 18:00:00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임태희(왼쪽) 경기도교육감과 정제영 이화여대 교수.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경기도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5일 서울경제TV ‘정제영의 세상을 바꾸는 교육프로그램에 출연해 경기도 교육의 현 상황을 짚고, 그에 따른 소신을 밝혔습니다.

 

임 교육감은 경기도는 신도시가 많고, 전국 기준 학생 수가 순증하는 유일한 지역이라며 과밀학급·과대학교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코로나 시기에 수업은 비대면 위주로 진행됐다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기초 학력 저하 현상을 해소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2023년 중점 목표에 대해서는 학교가 기본적인 교육에 집중하도록 정상화하는 것이라며 교사들에게 부과되어있는 부수적인 일들을 최대한 덜어주기 위해 제도를 손보는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제일 중요한 것은 맞춤형 교육으로의 변화라며 최대한 빨리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종합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려고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임기 중 이루고 싶은 과제에 대해서는 “‘디지털화가 교육 현장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디지털화를 수단으로 삼아 소외되는 계층 없도록 경기교육을 완성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이날 방송에서 도의회와의 협치’, ‘청소년 참정권’, ‘선거 러닝메이트제 도입’, ‘교육부와의 관계’, ‘AI 교육’, ‘IB 학교 운영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내놨습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