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릭스, 신개념 스테이 서비스 ‘MY HOTEL‘ 론칭

S경제 입력 2023-02-15 13:05:43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I 건축매니징 제공 업체 홈플릭스는 신개념 스테이 서비스 ‘마이호텔(MY HOTEL)’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마이호텔’은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별장을 만들고 이를 공유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신개념 스테이 사업 플랫폼이다. 부지 선정부터 인허가, 인프라 구축, 건물 건축, 내부 인테리어, 가구와 가전제품 등 집기류 준비, 예약, 청소, 마케팅 등 신경 써야 할 게 많은 레저 숙박 사업을 누구나 쉽게 시작하고 운영 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춘 게 특징이다.


특히 적합한 부지를 미리 확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장 큰 진입장벽인 부지 문제를 해결했으며, 인허가와 상하수도, 전기 등 인프라도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하다. 여기에 3개월 이내에 건축이 완료될 수 있도록 모듈형 건축 업체들과의 공급 제휴를 체결해 목돈 없이 건축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업에 필요한 가구와 가전제품도 롯데렌탈을 통해 마련할 수 있도록 해 초기 투자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홈플릭스의 기존 사업에서 주목받았던 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 절약 기능을 활용한 제로 에너지 친환경 기술을 접목, 단독 건물의 단점인 관리비 걱정까지 덜 수 있다. 운영 측면에서도 IoT 시스템을 도입해 방문 없이 원격으로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김근수 홈플릭스 대표는 “최근 힐링을 주제로 하는 여행객들이 증가하고 있고 과거와 달리 과시적 숙박보다 합리적인 스테이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스테이 사업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상황인 만큼 마이호텔이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 “스테이 사업에 관심 있는 분, 자신의 별장을 갖고 싶은 분, 그리고 넓게는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홈플릭스는 오는 16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 ‘코리아 빌드’에 참가해 ‘마이호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