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MNB, ‘쿵야 레스토랑즈’ 카톡 이모티콘 출시 하루만 ‘인기 1위’

산업·IT 입력 2023-01-18 10:47:5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온·오프라인 콘텐츠 결합 다양한 마케팅 활동 예정”

넷마블 MNB의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미지. [사진=넷마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32종으로 구성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넷마블 MNB의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미지. [사진=넷마블]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출시 하루만에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다음달부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만에 팔로워 9만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MNB의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순위표. [사진=넷마블]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