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운대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 관광의 노벨상 ‘한국관광의 별’ 6년 만에 수상

전국 입력 2022-12-22 12:52:29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 한국 관광분야 최고 권위 상

누적 방문객 70만 명 이상의 인기 관광지로 급부상

해운대 그린레일웨이 델타오메가-해변열차스카이캡슐 모습. [사진 제공=해운대 불루라인]

관광분야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국관광의 별’(신규 관광자원 분야)에 해운대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블루라인파크)23일 선정됐다.

 

한국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한국 관광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지방자치단체 및 단체, 개인 등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2010년 첫 시작으로 올해 12회째 맞는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부산관광공사는 2016년 이색관광자원 지역전통 관광자원 부문에서 원도심스토리투어로 수상한 이후 6년간 꾸준한 도전 끝에 마침내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한국관광의 별 수상은 올해 8월 후보 추천 및 신청 이후 전문가의 서면 평가 및 현장실사,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하는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국민적 인지도와 만족도 평가, 빅데이터 분석후 관광지로서의 매력도와 발전 기여도 등에 대한 전문가의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돼 특별한 의미가 있다.

 

또 시와 해운대구 그리고 블루라인파크 측이 올해 관광의 별 선정을 위해 상호 협력해 이뤄 낸 성과로 더욱 빛난다.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는 동해남부선 폐선(2013) 철로 일원을 시민단체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2020년 시민 휴식공간으로 조성돼 해운대 미포에서 송정에 이르는 바다절경 구간을 걸어가면서 감상할 수 있다.

 

또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개발해 전 좌석이 바다를 바라보며 운행되는 해변열차(블루라인파크)를 관광 상품화해 매년 7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꼭 가봐야 할 인기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그린레일웨이(올림픽교차로~송정 일원, 9.8km)는 전구간 턱이 없는 보행테크가 조성돼 휠체어 등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무장애 관광지로 지역주민, 관광객 모두에게 좋은 호평을 얻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해운대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에 대해 집중 언론홍보 및 해외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위상 제고 등 수십억 원 이상의 광고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 구 및 부산관광업계 모두 힘을 합쳐 한마음으로 노력해 부산관광 역사의 한획을 그은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됐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찾는 내·외국인들에게 사랑받는 국민관광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혔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