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헤어디자인과, 글로벌 헤어디자이너 배출 박차

전국 입력 2022-11-02 10:16:54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계명문화대학교 헤어디자인과 글로벌 지원사업 참가학생들. [사진=계명문화대]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헤어디자인과가 글로벌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헤어디자이너 배출에 본격 나섰다.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8월 글로벌 현장학기 지정제안을 통해 영국 Burton and South Derbyshire College에서 10명의 학생들이 2학년 2학기 수업을 받고 있는데 이어 최근 2022년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 장기 일반과정) ‘호주 Certificationin Hairdressing 자격취득 취업연수과정에 선정됐다.

 

이 과정은 국내 및 해외에서 직무와 어학 교육을 거쳐 호주 국가미용사자격증을 취득하고 호주 현지의 헤어 산업체인 MOE&CO에 취업이 연계되는 프로그램으로 헤어디자인과 학생 12명이 참가한다.

 

참가 학생들은 지난 10월부터 16주간 국내에서 해외 헤어살롱 근무경력이 있는 우수 강사들이 실시하는 현지화된 전문직무교육과 어학교육을 받은 후 20231월 필리핀으로 넘어가 3주 동안 취업에 필요한 전문 어학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그룹 및 11 어학수업을 받게 된다.

 

이어서 20232월 호주 주정부에서 운영하는 시디니 TAFE NSW에서 12주 과정으로 현지 모델 시술을 통한 현장적응 교육과 어학, 현지 문화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TAFE NSW과 헤어디자인과의 교육과정과 이수시간 상호인정 협약을 통해 호주에서 근무 및 향후 영주권 신청에 유리한 호주 국가미용사자격 3레벨인 Certificationin Hairdressing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격증 취득 후에는 호주 각 도시 백화점과 마트에 입점되어 있는 호주 5대 헤어 브랜드 중 하나인 MOE&CO에서 4주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MOE&CO에 취업하게 된다.

 

공차숙 헤어디자인과 학과장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영국과 호주에서 진행된 글로벌현장학기로 많은 학생들이 해외직무교육과 현지문화를 체험했다, “이번 호주 K-Move스쿨 사업이 계속 이어져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를 향한 넓은 가치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헤어디자인과는 과정평가형 국가자격 과정을 운영하여 영남권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현장직무능력 향상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글로벌 현장학기, 하계 및 동계 해외어학연수를 통해 글로벌 역량 강화하는 등 지역 최고의 헤어디자인 전문가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