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고급 커뮤니티 시설로 차별화

부동산 입력 2022-07-22 10:15:39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더챔버 라티파니' 투시도. [사진=더퍼스트한양]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분양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에 들어서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실제 올해 5월 경기도 고양시에 공급된 '덕은 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은 분양 개시와 동시에 완판됐다. 이 단지는 대회의실을 비롯해 그룹 미팅룸·오피스 라운지·스마트 스튜디오 등 비즈니스 지원공간과 테라스 라운지·피트니스센터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휴식공간이 조성된다.


또 지난해 4월 경기도 부천에서 분양한 '레노부르크 부천' 역시 CEO 라운지를 비롯, 스크린 골프장·루프탑 풋살장·루프탑 바베큐장·공용 회의실 등 특화 커뮤니티를 선보여, 단기간 분양 마감했다. 


실거래가도 높게 형성돼 있다. 지식산업센터114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광명시 소재 'GIDC 광명역' 전용 94.6㎡ 타입은 올해 5월 8억2,385만원에 손바뀜됐다. 3.3㎡당 1,432만원대로, 같은 달 거래된 인근 A단지의 3.3㎡당 1,118만원대와 큰 차이를 보였다. 해당 단지는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컨벤션홀 등을 비롯해 다양한 휴게공간과 옥상정원이 마련돼 있다.


사무공관 활성화로 최근 지식산업센터 수도 증가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옥석가리기가 중요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식산업센터 내 커뮤니티 특화 단지에 대한 쏠림현상이 심화됐다는 분석이다. 


이런 가운데 새롭게 선보이는 특화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된다.


더퍼스트한양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더챔버 라티파니'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기숙사·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고급 주거시설에서나 볼 수 있었던 2레인 수영장을 비롯, 사우나·피트니스·골프연습장·공유 미팅룸 등 특화 공간이 단지 내 곳곳에 마련돼 색다른 업무 환경이 구현된다. 6층 루프탑 가든과 힐링 가든 등 휴게공간과 13층 셰어키친 등도 기대를 모은다.


은성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일원에서 '배곧 BIZ라이브센터'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기숙사·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유튜브 영상 촬영 등이 가능한 유튜브 스튜디오와 비즈니스 라운지 등이 들어서며, 옥상 테라스 및 옥상 정원 등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영동건설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원에서 '양주옥정 메타엑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되며, 미팅룸·북카페·휴게실·샤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되며, 개방감을 높이는 중정가든도 들어선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