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안, 지난해 영업익 26억원…전년比 30.5%↑ "신제품 출시 효과"

증권 입력 2022-02-17 08:28:0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비비안이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지난해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16일 비비안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6% 늘어난 1,880억원, 영업이익은 30.5% 증가한 26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비비안은 지난해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에 공을 들이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4월 온라인 전용 브랜드 '나나핏'8월 애슬레틱 캐쥬얼 브랜드 '그라운드브이'를 선보였다. 더불어 브랜드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V’를 선보이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비비안 계열사 훼미모드의 '바바라', '플루토', '메이'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실적 증대에 힘을 더했다.

 

특히 바바라의 경우 매출이 지난해보다 42% 늘어나며 두 자릿수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브랜드 최초로 배우 김하늘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홈쇼핑 등 유통 채널 다각화, 제품 라인업 강화에 따른 결과다.

 

온라인 부분을 강화한 점도 주효했다. 비비안이 지난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 중인 공식 온라인몰 비비안몰은 지난해 전년 대비 125% 이상 성장했다. 더불어 카카오 딜, 네이버 타임 딜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온라인 기획전 진행으로 매출을 견인했다.

 

성형브라등 신제품 개발에 나섰다. 비비안은 지난해 아이디 성형외과와 협업을 통해 성형 전문 브라를 출시하며 해외 성형 고객을 대상으로 수출 판로를 개척하는 데 힘썼다.

 

비비안은 올해를 100년 기업으로 가는 도약의 해로 삼고 호실적을 이어갈 계획이다.

 

비비안은 자사몰 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 및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접근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하반기에는 젊고 트렌디한 감각의 영-언더웨어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손영섭 비비안 대표는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과 경쟁력 높은 제품을 출시하는 등의 노력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올해에는 MZ세대를 위한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해 수익성 개선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