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원스톱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런칭

부동산 입력 2021-12-20 15:59:40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화면 이미지. [사진=현대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입주민을 대상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원스톱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해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바탕으로 단지 내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등 대면위주의 주거서비스를 비대면 주거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개발됐다.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은 입주 단계에서부터 건강, 문화, 교육, 자산관리등 입주 후 생활 전반에 걸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주민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입주민은 이 플랫폼을 통해 생활지원센터 공지사항, 전자투표, 주민설문, 커뮤니티 시설 예약 및 결제, 강좌신청 외에도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집안 청소나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 간편식 구매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세대 내 홈기기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방문차량 예약, 택배조회, 아파트·커뮤니티 출입 통제, 보이스홈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관리비 조회, 커뮤니티 이용내역 실시간 확인, 인바디 건강관리 정보 연계 서비스 등의 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서비스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현대자동차와 협업해 카투홈, 홈투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모든 서비스는 현대건설 통합인증 시스템을 통해 입주민 인증을 거쳐야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 인증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개발된 디에이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은 개포 주공 8단지를 재건축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 입주 단지에 지난 달 첫 공식 오픈을 시작으로 추후 입주 예정인 모든 디에이치 단지의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론칭은 기존의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영역까지 확대하여 입주민의 삶의 품격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주거문화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고객의 눈높이에서 집의 가치를 창출하는 미래지향적 주거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향후에는 현대건설에서 짓는 모든 공동주택단지에 확대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