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국방위원장에 방산 제조업 양산 위한 건의문 전달

전국 입력 2021-11-03 17:07:00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창원시 방산 제조업 활력을 높이고 고용안정 이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3일 국회 국방위원회(위원장 민홍철)를 방문해 ‘K2전차 4차양산 소요확정’을 위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창원=이은상기자] 허성무 창원시장은 3일 국회 국방위원회(위원장 민홍철)를 방문해 ‘K2전차 4차양산 소요확정을 위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번 건의문 전달은 창원시가 ‘K2전차 중소협력업체 협의회(회장 최광련, 이하 협의회라 한다.)’의 호소문을 받고 방위산업의 근간인 중소기업의 생산기반 유지를 위해 이뤄졌다.

 

K2전차 양산사업은, 현대로템이 완성차를 생산하고 1100여개 중소 협력업체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현재 3차 양산이 진행 중이며 추가 양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2023년에 종료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중소 협력업체 대부분은 영세업체들로, 수차례 사업 지연에 따른 재고 부담, 인력유지를 위한 고용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대로 K2전차 양산이 종료될 경우 생산 공백에 따라 생산기반이 붕괴될 위기가 우려된다.

 

4차 양산 소요확정은 그간 어렵게 쌓아온 우수한 국내 전차 산업기반의 붕괴를 막기 위해, 그리고 지속적으로 양산되고 전력화되고 있는 유일한 전차라는 강점을 활용해, 노르웨이, 오만, 폴란드 등 K2전차 도입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국가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 해외수출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결정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K2전차 추가 양산을 통해 중소기업의 생산기반을 유지하고, 이를 토대로 수출이 이루어지면 국내 소요에만 매달려있는 중소 협력업체들이 향후 전차 생산 및 후속 군수 지원으로 고용 및 생산 효과는 지속 확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민홍철 국방위원장은 방위산업 현장의 소리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