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그린뉴딜 선도·국내 복귀기업과 투자협약

전국 입력 2021-08-10 18:07:46 허지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5천억 규모·신규 일자리 2천여명 창출

10일 경남도청에서 경남도가 그린뉴딜 선도·국내복귀 기업 등과 5246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경남도청]

[경남=허지혜기자] 경남도가 그린뉴딜 선도·국내 복귀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남도는 10일 도청 지사 권한대행 집무실에서 삼강엠앤티㈜, 에이에스앤케이㈜, ㈜코렌스, ㈜한성칼라와 창원시, 양산시, 고성군이 함께 투자 규모 5246억 원, 2126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 등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삼강엠앤티 투자협약은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과 백두현 고성군수, 송무석 삼강엠앤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에이에스앤케이 등 국내 복귀기업 3개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서면으로 협약을 맺었다.


경남도는 삼강엠앤티 투자협약이 우리나라 조선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해상풍력발전 산업 육성에 기여해 경남형 그린뉴딜의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국내 복귀기업 유치 가속화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남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 삼강엠앤티는 고성 조선·해양산업특구에 5000억 원을 투자해 해상 풍력발전 하부구조물 생산공장을 건립한다. 2000여 명의 신규인력도 고용할 계획이다.


코코넛 추출물로 친환경 천연연마재를 생산하는 에이에스앤케이는 베트남에 진출했던 사업장을 정리하고 국내복귀를 결정했다.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인 창원시 진해구 마천일반산업단지 내 60억 원을 투자해 천연연마재 제조연구센터와 생산공장을 신설하고 신규 직원 2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EGR 쿨러) 분야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코렌스도 미국 공장을 축소하고 국내복귀를 결정했다.


최첨단 스마트 제조라인 구축을 통한 생산성 극대화를 위해 본사 소재지인 양산 어곡일반산업지에 83억 원을 투자해 제조공장을 증설하고 신규 직원 5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하병필 권한대행은 "이번 신규 투자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등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에서 필요한 인재가 공급될 수 있도록 혁신 인재 양성에도 중점을 두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blau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