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2020 굿 디자인’ 3종 선정

부동산 입력 2020-12-03 14:43:33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포레나 펫프렌즈 이미지. [사진=한화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화건설은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포레나 엣지룩2020 우수 디자인(GD·Good Design)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건설은 2008년 이후 총 35건의 GD마크를 획득했다. 

 

2020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한화건설의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포레나 엣지룩은 현재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단지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는 현관 출입문 바로 옆에 욕실과는 별개로 공간을 마련해, 산책 후 편리하게 반려동물을 씻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디자인했다. 또한 반려동물에 대한 가장 큰 민원 중 하나인 소음을 줄이기 위해 슬라이딩 중문을 적용했다.

 

펫 프렌즈 세면대는 기존 세면대에서 반려동물을 씻기기 불편한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내탕 사이즈를 더 넓고 깊게 개선해 반려동물을 쉽고 편안하게 씻길 수 있도록 돕는다.

 

윤상헌 한화건설 디자인팀 팀장은 국내 반려인이 30%비율을 넘어섬에 따라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생활하기에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해당 디자인을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포레나 엣지룩 화이트 로고. [사진=한화건설]

또 다른 Good Design 선정품인 포레나 엣지룩은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인테리어 완성을 위해 월패드, 스위치, 콘센트 등 배선 기구류를 통합 디자인했다.

 

포레나가 전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사람과 공간과의 연결을 고려해 키가 작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 사용이 편리하도록 세로 비율을 채택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하고, ‘영유아 손끼임 방지 안전도어’, 포레나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등을 통한 상품 차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부동산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