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27일 ‘넥시드 투자세미나’ 개최

산업·IT 입력 2020-11-23 15:53:12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위한 3차 온라인 투자세미나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스타트업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 스토리 공개

넥시드 투자세미나 포스터 이미지. [사진=경기도콘텐츠진흥원]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투자센터는 콘텐츠 창업 생태계 활성화의 일환으로 ‘제3차 넥시드 투자세미나(이하 투자세미나)’를 오는 27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세미나는 ‘모빌리티 스타트업의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 이야기’를 주제로, 윤종수 지바이크 대표를 초빙해 성장 스토리와 투자유치 과정을 유튜버 스타트업 잡스와 토크쇼 형태로 나눌 예정이다. 


윤 대표는 창업 실패의 경험을 딛고 재 창업에 성공한 케이스로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게 된 과정을 이번 세미나에서 공개한다. 또한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제공 스타트업으로서 다양한 규제 문제에 어떻게 대응하고 사업을 확장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한다.


제1, 2차 온라인 투자세미나는 지난 9월 25일 ‘아기 유니콘과 함께하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방안’과 10월 27일 ‘기업형 벤처케피털(CVC)이 전해주는 투자유치 비밀’이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제3차 투자세미나도 동일하게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진행한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번 투자세미나가 2020년에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투자세미나로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도가 높은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업체의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여 경기도 내 스타트업에게 투자와 사업 확장을 위한 좋은 영감을 제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투자세미나는 스타트업 잡스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개최하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넥시드’를 검색하거나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의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시드 투자센터는 지난 2016년 개소 이후 지금까지 펀드를 통한 간접투자(조성규모 580억 원), 콘텐츠기업 특별금융지원(보증규모 305.2억원) 등 스타트업의 자금조달을 위한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