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4일 근무제에 아침식사까지 제공하는 ‘꿈의직장’ 에듀윌 화제

S생활 입력 2020-11-20 10:02:55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에듀윌]

월요병은 대표적인 직장인 불치병 중 하나로 휴일에는 평상시의 생활 리듬이 깨지면서 그 피로감이 월요일에 몰려오곤 한다. 특히 일주일의 시작인 월요일에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그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임직원들의 월요병을 말끔히 씻어주는 대표 복지제도를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바로 그것은 4일 근무제.

 

실제 에듀윌은 작년 6월부터 주4일근무제를 도입해 2020 1월부터 전부서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에듀윌 임직원들은 팀 내에서 스케줄을 운영해 평일 5일 중 하루를 쉴 수 있고 휴무일을 드림데이라고 일컫고 있다. 월급의 별도 삭감도 없다.

 

특히 금요일, 월요일을 붙여서 쉬게 되면 3일간의 연휴를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자기계발을 하거나 관공서 업무, 밀린 청소, 여행 등 자유롭게 자신의 스케줄을 계획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인기다.

 

이런 주4일근무제 도입의 배경은 다음과 같다.

 

에듀윌은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이중 직원의 꿈에 해당하는 임직원의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 꿈의 직장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가운데, 그 일환으로 4일 근무제가 도입됐다는 설명이다.

 

에듀윌은 올해 6월부터 주4일근무제 도입 1주년을 기념하고, 워라밸을 한단계 더 증진하기 위해 임직원 자신이 본인의 출근시간을 정할 수 있는 시차 출근제를 도입하기도 했다.

 

임직원 대상 아침식사도 지원 중이다. 샌드위치, 주먹밥, 샐러드 등 매일 다양한 아침 식사, 이른바 윌모닝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침 식사를 챙기지 못한 임직원들이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입됐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에듀윌은 사내 심리상담실 운영, 복합 휴식 공간 제공, 다양한 휴가 제도 지원 및 복지포인트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일·생활 균형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지난 해에는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