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 알짜부지 관심↑…랜드마크로 기대되는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S경제 입력 2020-11-12 13:37:03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최근 도심속 알짜 부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경찰서나 병원, 호텔, 공장, 주유소 등의 시설이 이전하거나 새로 개발하게 되면 교통 및 생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설이 자리하던 부지의 상징성 때문에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떠오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5월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성바오로병원 부지에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더퍼스트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81)는 분양 시작 반나절 만에 모든 점포가 주인을 찾았다. 성바오로병원이 청량리역 근처에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한 역세권 상가로 개발된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었다.

 

이달 대구 중구 ()삼덕파출소 부지도 최고 48층 주상복합 단지로 탈바꿈 할 예정이다. 특히 삼덕파출소는 과거부터 대구 시민들의 약속 장소로 애용되었던 곳으로, 대구 시민들로부터 매우 인지도가 높은 장소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다양한 특화설계로 이후에도 대구 동성로의 새 명소이자 만남의 장소로 사랑받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층 후면부 일부 상업시설에 실내 테라스를 설계하여 쾌적한 상환경을 조성하고, 상가 중앙은 4개층을 모두 오픈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일 계획이다.

 

또 중정 내부 벽면에는 LED 영상패널을 통해 다양한 영상을 연출하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해 포토존과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많은 고객을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성공적인 상권 안착을 위해 인근 상권 내 매출 비중이 높은 업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1~2층에는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식당 등 트렌디한 식음료(Food&Beverage) 존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3~4층에는 경북대학교병원과 연계할 수 있는 치과, 피부과 등의 병의원(Medical)존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여기에 상가 접근성을 높일 상가전용 에스컬레이터와 대형 엘리베이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의 가장 큰 장점은 탁월한 입지로, 대구 핵심 위치인 동성로에 자리 잡았다. 이 일대는 주중·주말, 아침·저녁 할 것 없이 365일 많은 유동인구가 움직이는 자리로, 유동인구가 수십만 명 이르는 대구경북지역의 최대 상권이다.

 

또한 동성로 상권과 경북대병원 상권을 잇는 브릿지 상권으로 역할도 기대된다. 이 상가는 수십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동성로에 위치해 있지만,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옆 골목부터 경북대학교 병원 방향으로 이어지는 경북대병원 상권에도 속해 있다. 경북대병원 상권은 개성 있는 카페와 음식점, 미용과 메디컬 시설 등이 집중된 복합상권이다.

 

교통 역시 편리하다. 인근에 대구 도시철도 1∙2호선 반월당역과 2호선 경대병원역이 있다. 차량 이용시에는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 태평로, 중앙로 등을 통해 대구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탄탄한 배후 수요도 강점이다. 인근에 중구청 등의 관공서와 경북대병원,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등 의료시설 등이 있어 관련 종사자들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 약 42,509㎡ 규모의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 중앙공원도 가까워 공원을 찾는 수요도 풍부하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중구 삼덕동2 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지상 최고 48층의 주상복합동성로 SK리더스뷰에 조성되는 단지내 상업시설로, 지상 1~지상 4, 연면적 약 16,076( 4,863), 160여실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홍보관은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에 위치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