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큐릭스 “엔젠바이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공모 절차 돌입”

증권 입력 2020-10-23 13:45:28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젠큐릭스는 관계사 엔젠바이오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유전체 분야 연구개발, 시약제조,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영위하는 정밀진단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NGS) 진단제품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은데 이어 아시아 최초로 유방암·난소암 정밀진단 시약에 대해 유럽인증(CE-IVD)을 받는 등 정밀진단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젠큐릭스는 지난 2015년 KT와 함께 합작법인(JV)으로 엔젠바이오를 설립했다. 현재 엔젠바이오 지분 15.5%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엔젠바이오는 앞서 7월 기술성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화했다. 증권신고서를 연내 제출해 공모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젠큐릭스 관계자는 “엔젠바이오 코스닥 상장을 통해 유망 사업을 위한 원활한 자금조달, 이를 통한 지속적인 기업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적정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