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TEG 캠퍼스 등 개발호재, ‘오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조합원 모집 마감돼

S경제 입력 2020-08-03 11:09:24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상기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음 /오산시 현대 지역주택조합 제공

오산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오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조합원 모집이 오산시에 산재한 개발 호재를 품고 1,2차에 이어 3차 조합원 모집 역시 성황리에 마감됐다.

 

조합 관계자 조합원 모집 마감에 따라 일반 분양을 준비 중이며, 일반분양은 사업승인 및 착공이 완료되는 시점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산시 갈곶동 일원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지는 59 414세대 64 187세대 84 326세대 등 총 927세대,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 규모, 아파트 9개동과 부대복리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독서실, 주민휴게시설, 피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GX, 산책로 등 거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 진행 현황은 현재 사업용지(토지) 100% 소유권 이전 완료, 지구단위 계획 승인 및 건축심의 접수 완료, 오는 12월 착공 예정, 조합원 모집마감 등 순항 중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이마트 오산점롯데마트 오산점롯데시네마 오산 △CGV 오산오산한국병원오산시청 등 생활 인프라 역시 넉넉하다. 이 같은 생활 인프라는 오산시에 예정된 다양 개발 호재들로 인해 더욱 발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진위4산업단지가 경기도형 지역 균형개발산업단지 최종 후보지로 선정되며 거주수요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산역 인근 조성될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역시 거주수요 증가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진위일반산업단지, 진위2일반산업단지, LG전자 디지털파크와도 가까워 기존의 배후수요 역시 풍부하다.

 

교통 인프라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최초 신교통수단(트램)으로 추진되는 동탄 도시철도는 반월동에서 오산역 구간과 병점역에서 동탄2신도시 등 2개 구간 32.35㎞에 걸쳐 오는 2027년 개통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오산세교택지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잇는 필봉터널이 오는 2021 12월 개통예정으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필봉터널은 1.35㎞ 규모로 개통되면, 동탄2신도시까지 10, 수원 중심부까지는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택 죽백동에서 오산 갈곶동까지 약 15.77㎞를 연결하는 평택동부고속화도로 실시협약도 체결됐다. 올해 하반기 착공 예정인 평택동부고속화도로는 왕복 4~6차로의 자동차전용도로다.

 

이 외에도 오산은 벤처 보육과 창업, 청년 취업교육, 일자리 창출 등을 수행하는 청년벤처 일자리메카 ‘TEG 캠퍼스건립에 본격 착수했다. 이에, 지난달 건축도시공간연구소에 공공건축 사업계획 사전검토서를 제출했다.

 

오산시 청학동 메이커교육센터 옆 부지에 건립되는 ‘TEG 캠퍼스 조성사업은 연면적 2,000㎡ 규모로 준공 후 지역 청소년들과 청년들에게 진로탐색과 실전 창업을 통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