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로보티즈, 전세계 로봇 투자 급격히 증가…성장 수혜”

증권 입력 2020-05-21 08:45:29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1일 로보티즈에 대해 “전세계 모든 분야에서 로봇에 대한 투자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며 “준비하고 있는 무인배달 로봇 사업이 시차를 두고 큰 폭의 매출성장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박무현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수면아래에서 조용히 늘어나던 로봇 투자를 전면에 내세우는 계기가 되고 있다”면서 “산업 현장에서의 협동로봇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마주칠 수 있는 서비스/유통 분야와 사무로봇(RPA), 무인 키오스크 등 모든 분야에서 로봇에 대한 투자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 로봇 시장의 30%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에서 산업용 로봇의 생산량이 4월 들어 크게 늘어났다. 4월 중국의 산업용 로봇 생산량은 1만9,257대로 전년 대비 49.1% 증가했다. 


일본의 로봇 수출실적도 올해 들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해 1분기 일본의 로봇 수출금액은 4,700만엔으로 1년전 4,200만엔과 비교해 11.1% 늘어났다. 


박 연구원은 “코로나19를 계기로 로봇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라며 “중국에서의 로봇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음을 일본의 수출실적을 통해서도 확인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로보티즈가 준비하고 있는 무인배달 로봇 사업 역시 약간의 시차를두고 큰 폭의 매출성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무인배달 사업의 시범운영을 마치는 2022년부터 본격적인 무인배달 로봇 사업을 통해 높은 매출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판단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