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 진주혁신 ‘포레스트 부영’ 임대 공급 예정

부동산 입력 2020-05-11 13:36:53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준공 후 공급하는 후분양 아파트…직접 확인 뒤 계약

진주혁선 '포레스트 부영' 조감도. [사진=부영그룹]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부영주택이 경상남도 진주혁신도시 A11블럭 일원에 진주혁신 ‘포레스트 부영’ 임대 아파트를 이달 중순 경 공급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진주혁신 ‘포레스트 부영’은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 아파트로 후분양 아파트로 직접 보고 결정할 수 있고,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보증금은 일반 전세 계약과 달리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 폭이 제한된다. 임대 의무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에게 분양 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7층~25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A‧B타입) 단일 평형으로 총 840세대 규모다.


단지 앞으로 무지개초등학교와 대곡중학교가 위치해 있고, 주변에 경상대, 연안공업대, 한국국제대, 경남과학기술대, 진주산업대 등이 자리해 있다.


인근에 영천강과 남강 산책로, 진주종합경기장이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자랑하며 홈플러스, 롯데몰 등 대형 상업시설도 가깝다. 문산 IC, 진주 IC가 인접해 있어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고 남강교, 양천교, 김시민대교 등을 이용하면 진주 구도심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KTX 진주역이 차로 10분 거리, 사천공항이 20분 거리에 있다.


경남도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다 등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한 11개 공공기관이 올해 1조4,978억 원 규모의 293개 '지역발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힌 만큼 경제파급 효과와 함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설석용 기자 부동산팀

joaqu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