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코로나19 방역케어 로봇 ‘테미’ 부각에 강세

증권 입력 2020-03-16 09:49:43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휴림로봇이 강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방역케어 로봇 ‘테미’가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오전 9시 47분 현재 휴림로봇은 전 거래일보다 4.29% 상승한 705원을 기록 중이다. 


휴림로봇에 따르면 최근 선보인 방역케어 로봇 ‘테미’를 도입하는 정부 기관과 기업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출시된 방역케어 로봇 ‘테미’는 공공기관, 병원, 교회, 기업 등에 설치해 시범 운용되고 있다.


‘테미’는 발열감지와 손소독제 자동분사 기능을 탑재했으며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감염 의심자에게 인근 선별 진료소 안내가 가능하다. 휴림로봇은 테미를 방역 현장에 투입할 준비도 하고 있다. 정해진 시간에 미리 저장한 동선에 맞춰 바이러스 살균 소독액을 분사하는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휴림로봇은 ‘테미’의 해외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해외 공중 보건과 코로나19 사태의 빠른 복구를 위해 테미 본사와 코로나19 방역케어 솔루션을 공동 연구 개발해 글로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휴림로봇과 테미 본사는 상호 긴밀한 공동 개발 연구를 통해 하드웨어 개발 기술은 물론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의료 서비스 솔루션을 공유하고 앱 개발도 추진한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