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매월 게임대회 개최하며 PC방창업 지원

라이프 입력 2020-02-11 13:44:24 신명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스타덤PC방 제공

PC방창업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확산되고 있는 게임 유저층을 단골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노하우를 선보이는 스타덤PC가 주목 받고 있다


전국 140여 개의 가맹점을 스타덤PC방은 지속적인 전문 게임대회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PC방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실력 여부와 관계없이 파티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만해도 각 가맹점 50시간 이용권, 문화상품권, 벤큐 모니터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어 그 동안 게임을 제대로 즐긴 적이 없거나, PC방 이용이 낯선 고객들도 참여 가능하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PC방 창업 시 본사 차원에서 지원 및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단골고객은 물론, 신규고객 확보에도 게임대회가 유리하게 작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그는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게임 유저들의 지역 커뮤니티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스타덤PC방이 게임대회 운영과 이를 통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데에는 전담부서의 역할이 컸다. 게임업계 대기업 출신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영입해 업계 유일 게임대회 전담부서를 설립함으로써 피시방창업 가맹점 매출 상승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수 있었다


한편, 게임대회를 통해 먹거리 매출 상승 효과도 얻을 수 있었는데, 실제 스타덤PC에 입점한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방방쿡쿡의 매출로 가맹점 먹거리 부가수익이 40~50%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 가맹점 월 매출의 경우 게임대회 진행 전과 비교해 진행 후에 무려 1500만원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게임대회뿐만 아니라 2월 창업프로모션 패키지로 운영 및 마케팅 분야 등 신규 창업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예비창업자들의 PC방창업비용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신명근 기자 iss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