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전통시장 이용 촉진 ‘가치삽시다’ 캠페인

산업·IT 입력 2019-09-20 16:11:38 수정 2019-09-23 22:32:07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제공=서울경제TV

[앵커]
중소벤처기업부가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을 벌입니다. 전통시장 이용을 권장하는 ‘가치삽시다!’ 문화 확산 캠페인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 중소기업의 ‘브랜드 K‘ 제품을 경품으로 나눠주는 등 전통시장 가을축제 기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고 있는데요. 김혜영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룰렛을 던지고, 도마, 로봇 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아가는 행사가 한창인 서울의 광장시장.
‘가치삽시다’ 라는 캠페인 문구와 함께 다채로운 행사에 구름 인파가 몰렸습니다.
‘가치삽시다’ 캠페인은 작지만, 가치 있는 전통시장 제품 구매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입니다.
 

[인터뷰] 박영선/중기부 장관
“가치(value)가 있다, 같이(together) 함께 잘 살자 그래서 저희가 ‘가치삽시다 ’라는 캠페인을 통해서 전통시장도 잘살고 우리 국민들도 잘살고 대한민국도 잘살자 라는 의미입니다. 앞으로는 온라인 중심의 지원, 상점의 스마트화 여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
 

한쪽에서는 유명 1인 크리에이터가 광장시장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육회 먹방(음식을 먹는 방송)이 한창입니다.
사회적 트렌드로 급부상하며 젊은 층 사이에서 파급효과가 큰 플랫폼을 통해 전통시장 홍보에 나선 겁니다.
특히, 전통시장은 나이 많은 어르신들이 간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기 위해 이동형 1인 미디어 오픈 스튜디오를 여는 등 인식전환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인터뷰]소프 /1인 크리에이터 (구독자 111만명 보유)
“전통시장에 오면 오래된 먹거리, 전 등 바로 만든 음식들을 먹을 수 있어서 그런 부분들을 많이 보고 싶어 하는 분들이 계셔서 방송을 해드리면 반응이 좋은 편이예요. 자연스럽게 와서 음식도 먹고 하면서, 이쪽 코스가 젊은이들에게 유행이 될 수 있는 관광 코스가 될 것 같아요.”
 

중기부는 가을 여행주간과 연계한 축제를 통해서도 외국인 관광객과 젊은 층의 발길이 전통시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jjss1234567@naver.com
[영상편집 김담희/영상취재 김경진]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