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 “알테오젠, 글로벌 제약사와 SC제형변환기술 본계약 임박”

증권 입력 2019-08-28 08:52:48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투자증권은 28일 알테오젠에 대해 “정맥주사(IV)를 피하주사(SC)제형으로 변환하는 원천기술 ALT-B4의 사업성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10월말 기술이전 본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별도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지난 5월 22일 알테오젠은 ALT-B4의 본격적인 기술이전을 위해 글로벌 10대 제약사와 라이선스 옵션계약(계약금 100만달러)을 체결했다.


진홍국 연구원은 “계약기간은 6개월 이내로,회사는 10월말 기술이전 본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유효성을 확인하는 물질심사는 완료됐으며, 생산 안정성 등을 확인하는 단계만 남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본계약 체결 시 고객사는 자사의 품목에 ALT-B4의 기술을 적용하여 임상을 진행하게 되며, 알테오젠은 계약금과 마일스톤을 지급받게 된다.


진 연구원은 “최근 글로벌 제약사들은 SC제형 치료제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어 알테오젠의 기술에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Roche(Tecentriq, Perjeta), BMS(Opdivo), Janssen(Darzalex) 등 많은 글로벌제약사들이 IV치료제를 SC제형으로 개발하고 있어 알테오젠에 우호적인 영업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IV제형은 투여시간이 2~3시간으로 길지만 SC제형은 5분 이내로 편리하며 주사통증과 감염 등의 위험도 적어 상품성이 높다”면서 “언론보도에 따르면, 알테오젠은 현재 5개 업체와 비밀유지계약을 맺은 후 실사를 진행하고 있어 언제든지 새로운 고객과 추가계약이 나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알테오젠은 지난 21일 오송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바이오 의약생산센터와 ALT-B4에 대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며 상업화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그는 “임상실패 등의 악재로 섹터 투자심리가 위축됐지만 알테오젠은 현실적인 투자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전하며 “이미 FDA로부터 판매승인을 받은 품목을 제형만 변경하여 임상을진행하는 만큼 임상성공 가능성이 신약 대비 높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다수업체들과 계약을 논의중이기 때문에 추가계약에 대한 모멘텀도 있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기대된다”며 “계약이 늘어날수록 알테오젠에 대한 고객사의 신뢰는 높아질 것이며, ALT-B4는 플랫폼 기술인만큼 지속적인 기술이전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