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코트라와 100억 규모 전산통합 위탁운영 사업 계약...“창사이래 최대”

증권 입력 2019-07-04 11:30:59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종합 IT기업 SGA가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수주 실적을 올렸다.


SGA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가 발주한 약 100억원 규모의 ‘KOTRA 전산통합 위탁운영(IT 아웃소싱)사업’을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단독 주관사업자로서 창사 이래 최대규모의 수주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 하게됐다”며 “코트라의 전기 동사업 수행에 이어 연속으로 본 사업을 맡아 운영해  공공 SI 사업 분야에서의 경쟁력과 신뢰도를 인정 받고 있다”고 밝혔다.

 

코트라 정보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고품질 IT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진행 될 이번 사업에서 SGA는 정보시스템과 H/W, S/W, 보안 및 기반시설 등의 통합 운영/유지보수를 수행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스템의 24시간 365일 안정적 무중단 운영이 가능하도록 기능 및 성능을 향상시켜 대내외 사용자 만족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계획이다.

 

SGA는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달성한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중앙선관위, 코트라 등 대규모 공공SI 사업수주를 기반으로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공공분야 정보시스템 관련 사업의 경우 하반기에 사업 계획이 몰려 있는 이른바 성수기가 아직 남아 있는 것을 고려해 볼 때 올해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은유진 SGA 대표이사는 “이번 최대규모의 사업 수주는 다방면에 걸친 공공기관 정보화 사업의 레퍼런스 구축과 끊임 없는 기술 개발이 원동력이 됐다”며 “공공사업을 중심으로 올해에도 지난해 실적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IT서비스 사업 전반으로의 사업 성장을 지속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