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론티어스, 약국봉투 평생무료 정기제공 플랫폼 개시

산업·IT 입력 2018-11-13 09:13:00 수정 2018-11-13 10:03:55 방현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크론티어스가 약 봉투 광고플랫폼 ‘팜플러스’에 신규상품인 양면광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팜플러스의 신규광고상품 출시로 약국조제봉투 여백의 공간이 광고지면으로 새롭게 바뀌면서 단순 소모품이던 약국봉투가 약국운영을 주도할 것이란 전망이다.

팜플러스 양면광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약국은 크론티어스로부터 기업 광고가 인쇄된 약봉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매달 번거로웠던 약 봉투 주문과 재고관리로부터 해방되는 것은 물론 연평균 약 30만원 대의 비용을 절감하여 약국 경영에 도움이 된다.

기존의 <팜플러스> 실시간 타깃광고가 처방정보 페이지 하단에 광고가 인쇄될 때 마다 약국에 마일리지가 쌓였다면, 신규 출시된 양면광고는 이미 광고가 집행된 상태로 납품되기 때문에 약국은 신청 즉시 무상으로 사용 가능해진다.

더불어 약국에서 기존의 팜플러스 실시간 타깃광고가 함께 집행되면 추가로 약국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팜플러스 마일리지를 이용하면 약국의 전산 장비 및 소모품, 비품 결제를 팜플러스 약국전용 쇼핑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약국봉투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적극적인 생산도구로 패러다임이 전환된 것이다.

약국봉투 광고는 로컬광고로 존재했지만 마일리지 기능이 도입된 케이스는 팜플러스가 유일하다. 지역 단위의 로컬마케팅이 필요한 광고주가 급증함에 따라 약국은 무료약국봉투와 마일리지 적립 두 가지 혜택이 가능한 팜플러스를 선택할 이유가 충분해졌다.

‘팜플러스 양면광고’ 정식 출시는 2019년 1월부터 본격 시행된다. 이르면 12월부터 수도권 중심으로 약 봉투 무료 제공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에 선착순으로 무료봉투 정기배송서비스의 약국신청을 받고 있다.
김형근 크론티어스 대표이사는 “약 봉투 외 기존 다른 약국 서비스들의 경우 독점적인 영업 형태로 약국에서 지출하는 비용 대비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번 약국봉투광고 신제품은 기존 팜플러스 서비스에서 경험한 약국의 니즈와 광고주의 목적을 동시에 만족시킨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약국봉투광고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른 서비스들도 약국의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로 출시하여 적극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모든 약국의 필수 솔루션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약국전산봉투 광고 및 약국회원사 신청에 대한 문의는 ㈜크론티어스 팜플러스 홈페이지와 유선상담을 통해 가능하다./방현준기자hj060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