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tents 전문 플랫폼 ‘KIC’, 글로벌 컨텐츠 플랫폼기업 ‘ALPHANETWORKS’와 MOU 체결

경제·사회 입력 2018-09-20 09:53:00 수정 2018-09-20 09:56:02 방현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contents 전문 플랫폼 KIC(대표 최재훈)는 지난 9월 12일 제2롯데월드타워에서 글로벌 컨텐츠 플랫폼기업인 ALPHANETWORKS(대표 Seth Shapiro)와 컨텐츠와 플랫폼 개발 및 공급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K-culture에 대한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이 포함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구축과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한 ‘KIC+ALPHANETWORKS’ 공동의 생태계에서 사용될 컨텐츠 및 스트리밍 서비스와 관련된 기술 및 상품에 대해서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KIC 측은 “KIC플랫폼에는 K-엔터테인먼트, K-뮤직, K-Game, K-Social 서비스가 포함되며 자체 제작 컨텐츠 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그 가치에 대해서 온전히 보상받을 수 있다. 특히 이용자는 컨텐츠에 대한 평가행위만으로도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생태계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KIC 최재훈 대표는 토마코리아(TOMA KOREA)의 CEO 겸 공동 창업자로 부동산 개발, 기업 합병 및 인수, 자본확충 및 전략적기업 개발에 이르는 방대한 재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ALPHANETWORKS의 Seth Shapiro 대표는 비즈니스혁신, 미디어 및 기술 분야의 선도 고문으로, Walt Disney Company를 비롯해 Intel, Universal, Goldman Sachs 등 정부기관 및 광범위한 스타트업을 클라이언트로 두고 있다.

이번 MOU를 진행하는 ALPHANETWORKS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Netflix, YouTube, HBO와 같은 모델을 결합하여 보다 효율적인 추천 및 지불 메커니즘과 새로운 종류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IC는 이번 ALPHANETWORKS와의 계약을 통해 KIC의 4가지 플랫폼 중 하나인 ‘KIC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기존 컨텐츠인 Music, VR, Web-Drama, Web-Animation에 ALPHANETWORKS의 컨텐츠와 기술이 더해져 더욱 많은 사람들이 컨텐츠와 서비스를 즐기면서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자체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KIC는 K-엔터테인먼트, K-뮤직, K-Game, K-Social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구축해 다양한 K-contents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과 컨소시움을 결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초기 컨텐츠 공급을 위해 모자이크필름과 웹드라마를 자체 제작하고 있다.

한편, 이더리움, 리플, 대쉬, EOS 등 글로벌기업을 프로모션한 TransformGroup의 한국 대표인 Jay Lee(Transform Group Korea 대표)는 “이번 KIC &Alphanetworks MOU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앞으로도 한국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IC 관계자는 “현재 KIC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복수의 게임 및 음원스트리밍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단계별로 보상형 소셜미디어 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 KIC의 세계 최초 글로벌 K-culture 플랫폼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방현준기자hj060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