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포인트코리아 “가상화폐 안심거래 선도할것”

증권 입력 2017-11-29 16:10:00 수정 2017-11-29 19:05:57 김성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철저한 보안으로 가상화폐 안심거래 가능할 것”
비트포인트코리아 거래소 365일 24시간 열려
내년 초까지 10여개 신규 가상화폐 추가 상장
다양한 매장에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 도입 계획


[앵커]
일본 3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비트포인트재팬과 합작해 설립한 ‘비트포인트코리아’가 본격적으로 국내 사업을 시작합니다. 오늘 런칭 컨퍼런스를 개최한 비트포인트코리아는 강력한 보안시스템을 통해 가상화폐의 안심 거래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김성훈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지난 1일부터 국내에서 가상 화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비트포인트코리아’가 오늘 가상화폐 거래소 개소와 본격적인 국내 사업 개시를 기념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비트포인트는 한국·일본·중국·홍콩·대만에 가상화폐 거래소를 설립해 운영 중인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오늘 컨퍼런스에는 오다 겐키 비트포인트 재팬 대표를 비롯해 투자자와 거래소 이용 고객 등 1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영만 비트포인트 코리아 대표는 철저한 보안을 통해 가상화폐를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김영만 / 비트포인트코리아 대표
“비트포인트의 장점은 강력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의 자금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데에 치중하고 있습니다”

비트포인트코리아는 디도스 공격에 대한 방어체계를 구축하고 있고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 시 가짜 홈페이지로 바꿔치기 되는 이른바 ‘피싱’을 막기 위해 금융사와 같은 최고 수준의 보안 인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트포인트코리아의 가상화폐 거래소는 365일 24시간 제공되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트포인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상 화폐 거래용 계좌를 만들면 거래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와 유사하게 자동 매매가 가능한 글로벌 트레이딩 플랫폼 ‘메타트레이더4(MetaTrader4)’, 이른바 MT4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비트포인트코리아에서 거래 가능한 가상 화폐의 종류는 비트코인(BTC)·비트코인캐시(BCC)·이더리움(ETH) 총 3종류이며, MT4에서는 비트코인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내년 초까지 성장성과 실효성이 높은 10여 개의 신규 가상화폐를 추가 상장할 예정입니다.
비트포인트코리아는 앞으로 국내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가상화폐 결제 시장을 선점할 계획입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영상취재 이창훈 / 영상편집 김지현]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