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ATM서 카드정보 유출… “재발급 받아야”

경제·사회 입력 2017-03-21 18:58:00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금감원, 청호이지캐쉬 ATM 63개 악성코드 감염 확인
해킹된 ATM으로 거래한 신용카드 2,500개 정보유출
대만 등서 300만원 부정인출… 금전피해 발생
해킹된 ATM 회수… 추가 사고발생 여부 특별 점검
금감원, 은행·카드 등 35개 금융사에 고객안내 지도
금감원 “안내받는 즉시 카드 교체·비번 변경” 당부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 설치된 ATM기기에서 카드정보가 유출돼 처음으로 금전 피해 사례까지 발생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달부터 한 달여간 전국의 편의점과 대형 마트 등에 설치된 일부 ATM이 악성코드에 감염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기는 청호이지캐쉬가 운영하는 ATM 중 총 63개로, 이 기기를 이용한 2,500개의 카드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특히 유출된 정보를 이용해 대만 등 해외 ATM에서 총 300만 원이 부정 인출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금감원은 문제가 된 ATM기기를 모두 회수하고, 추가사고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특별점검에 착수했습니다.
또 해킹된 ATM을 이용한 적이 있어 정보 유출 가능성이 있는 카드정보를 은행, 카드사, 증권사 등 35개 금융회사에 전달하고,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재발급이나 비밀번호 즉시 변경을 개별 안내하도록 지도했습니다.
금감원은 금융사로부터 카드정보 유출 가능성이 높다고 안내받을 경우 즉시 안내에 따라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