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퉁에서도 루이비통 인기 뚝… 위조품 밀수액 까르띠에가 1위

경제·사회 입력 2015-08-12 13:41:23 수정 2015-08-12 17:43:18 세종=김정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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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단속으로 올해 상반기 적발된 위조품 가운데 '까르띠에'가 '루이비통'을 제치고 밀수입액 1위에 올랐다. 짝퉁 시장의 판도가 가방에서 시계로 넘어가면서 밀수 적발액에서 선두를 지키던 루이비통이 까르띠에에 밀려난 양상이다.

12일 관세청이 박명재 새누리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불법 밀수출입을 시도하다 적발된 위조품 가운데 액수 기준으로 가장 많은 브랜드는 까르띠에였다. 1~6월 260억원이 적발됐다.

적발액 2위 브랜드는 샤넬(147억원)이었고 루이비통(48억원), 롤렉스(45억원)가 뒤를 이었다.

위조품 밀수액은 명품의 '인기 척도'로 통한다. 까르띠에 적발액 순위는 지난 2010년 9위에서 2011년 6위, 2012년 5위, 2013∼2014년 4위로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반면 2010년 1,234억원(1위)이 적발됐던 루이비통 위조품은 지난해 3분의1 토막이 났다. 버버리도 2012년 713억원(3위)에서 2013년 109억원(5위), 지난해 53억원(11위)으로 줄었다. 올해 상반기 적발액은 17억원에 그쳤다.

올해 위조품 적발액에서 눈에 띄는 것은 시계류의 증가세. 상반기 시계류 위조품 적발액은 1,935억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품목 기준 1위였다. 의류·직물이 1,177억원으로 2위를 기록했다. 시계와 더불어 위조품 업계를 양분해온 가방 적발액은 지난해 1,285억원에서 올해 상반기 85억원으로 급감했다.

세종=김정곤기자 mckids@se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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