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문화재단, LA 스페셜 올림픽 개막 특별 홈페이지 운영

경제·사회 입력 2015-07-27 11:20:22 조양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엔씨문화재단은 2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막한 2015 LA 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와 관련, 스페셜올림픽 한국 홈페이지(www.sokorea.or.kr/2015la)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우리 선수단의 개·폐막식과 주요 경기, 메달 수상 장면 등을 담은 ‘2015 LA 현지 대회영상·사진’ 코너를 운영 중이다. 기관 추천을 통해 선발된 형제자매와 부모 등 선수단 가족 10명을 LA 현지로 초청해 가족 유대 강화를 위한 가족특별프로그램 역시 운영된다.

이번 LA 스페셜올림픽 한국 홈페이지는 모바일과 PC 환경 모두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 맡아 운영하고 있다. LA 현지 경기 영상과 사진 이외에 국가대표 선수 개인들의 성장과 훈련 과정을 담은 국가대표 선수 이야기, 스페셜올림픽의 기원과 비전·미션을 설명하는 스페셜올림픽 소개 그리고 이번 LA 대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선수단에 격려 응원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사장은 “165개국이 참가한 개막식에서 우리 선수단은 아주 늠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면서 “이번 스페셜올림픽을 통해 선수들이 더 많은 용기를 얻고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도 보다 좋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페셜올림픽은 전 세계 지적발달장애인들이 참여하는 스포츠 축제로 올림픽, 장애인 올림픽과 함께 세계 3대 올림픽으로 꼽힌다.

조양준기자 mryesandno@sed.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