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국 현지에 인천 브랜드 홍보 추진

경제·사회 입력 2015-07-24 09:14:09 인천=장현일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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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랑TV, 중국 랴오닝 TV와 합작 인천특집 프로그램 제작

인천시는 중국 현지인들에게 인천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아리랑 TV와 중국 랴오닝 TV와 공동으로 ‘인천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 현지 방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에서부터 시작된 촬영은 오는 26일까지 7박8일 동안 인천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인천의 대표적 관광지인 차이나타운, 월미도를 비롯해 경인아라뱃길, 강화도, 소래포구, 을왕리, 부평지하상가 등 인천의 구석구석을 촬영 중이다.

특히, 중국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별그대 관광상품 코스도 리포터가 직접 체험을 통해 중국 현지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며, 오는 10월 프레지던츠컵 골프대회가 열리는 잭니클라우스 골프장과 한옥호텔인 경원재 엠버서더 인천, 센트럴파크 주변 등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인천특집 프로그램은 ‘메르스 청정지역 인천’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줘 보다 많은 중국관광객들이 인천을 방문하도록 중국의 명절인 중추절과 국경절을 타깃으로 9월초 랴오닝 TV채널에서 특집 편성돼 50분간 방영될 예정이다.

랴오닝 TV는 5억 가구 이상의 수신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롄, 선양 등이 주요 시청도시이다.

인천=장현일기자 hichang@se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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