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중소기업지원센터, 일일 현장기동단 본격 시동

경제·사회 입력 2015-04-29 10:01:23 무안김선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남중소기업지원센터는 전남 장성군과 28일 장성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지역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일 현장기동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일일 현장기동단은 중소기업지원센터가 보유중인 경영지도사, 노무사, 직업상담사, 관세사, 원산지관리사 등 전문가를 활용해 일자리, 사회적경제체, FTA관련 수출문제, 자금, 일반 경영애로 상담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운영됐다.

이날 참여한 장성군 관내 30여 기업 담당자는 지역 기업이 당면한 경영애로 사항 등을 상담하고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특히 일자리 분야 상담에서는 20대 청년에서부터 70대 노년층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층이 대거 참가해 큰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상담과 함께 장성군 지역 미래농업대학 수강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체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지원시책을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현장기동단 방문을 희망하는 지역중소기업은 전남중소기업지원센터 (061-288-3824)로 문의하면 향후 추진일정을 안내받을 수 있다.

무안김선덕기자 sdkim@sed.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