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 "오송역세권, 도시개발 성공사례로 만들겠다"

부동산 입력 2015-04-21 17:16:16 조권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도시개발사업은 도시재생과 더불어 부동산 디벨로퍼가 가야 할 새로운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송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대중교통망 중심 개발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만들 계획입니다."

김승배(한국부동산개발협회 수석부회장·사진) 피데스개발 대표는 21일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위원회와 함께 가진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오송역세권지구는 충북 청주 오송역 일원 약 71만3,020㎡ 부지의 역세권 개발사업이다. 민간이 주도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도시개발법에 의한 환지방식으로 추진된다.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중 민간이 추진하는 것은 최초이다.

피데스개발은 이 사업에서 추진위 업무대행을 맡고 있다. 향후 상업·준주거·주거 용도의 체비지를 받아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피데스개발은 이미 대구와 평택에서 이 같은 도시개발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오송역세권은 KTX 호남선과 경부선의 분기점이라는 장점을 살려 대중교통 지향형 복합용도 도시로 개발될 계획이다. 특히 상업용지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존 역세권 개발과 달리 부지의 약 30%는 주거지(3,500여가구)로 개발된다는 설명이다. 향후 이곳은 주변의 오송 제1·2 생명과학단지와 합해 주택만 총 2만여가구에 달하는 신도시급 규모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김 대표는 "도시화가 끝난 도시 내에서 도시 기능에 맞춰 중소규모의 지역을 융복합적으로 개발하는 방식"이라며 "디벨로퍼들의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오송역세권지구 개발사업은 속도를 내고 있다. 추진위는 지난 4월 사무실 개소 후 5개월 만에 토지주 동의율을 확보했으며 청주시는 이들의 개발계획수립 및 구역지정 제안서를 수용했다. 현재 추진위는 본격적으로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청주시는 인허가 기간 단축 등 전향적으로 사업을 돕겠다는 입장이다.

조권형기자 buzz@sed.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