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특화설계 ‘VL르웨스트’ 공급 중

S경제 입력 2024-02-07 08:12:07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롯데건설 ‘VL르웨스트’ 투시도

롯데건설은 시니어 맞춤형 특화설계를 대거 도입한 서울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실버주택 ‘VL 르웨스트’의 막바지 공급이 한창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VL 르웨스트’는 지하 6층 ~ 지상 15층, 4개동, 총 810실 규모로 전용면적 51㎡부터 149㎡까지 다양한 평면구성은 물론 롯데건설이 개발한 다양한 시니어 맞춤형 특화설계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시니어 세대를 배려해 침실과 욕실의 동선을 최소화한 ‘원룸 원배쓰’을 비롯해 가드닝, 반려동물 케어, 홈 트레이닝 공간 등으로 활용 가능한 ‘비스포크 발코니’를 도입했으며, 비상콜 시스템을 도입해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시니어들의 안전과 효율을 고려해 방문에 문턱이 없는 무단차 설계계획, 미닫이문 설계, 세대 내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세대 내부 드레스룸 설계로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무상으로 제공되는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드럼세탁기, 빌트인 오븐, 인덕션, 붙박이장 등을 통해 풍부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입주민들을 위한 주거 서비스로 롯데호텔이 운영∙지원하는 각종 치료식과 모임 및 연회를 위한 외식형 메뉴가 제공될 예정이며,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 관리, 호텔식 컨시어지, 하우스키핑 서비스, 각종 문의사항을 하나의 창구에서 처리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여기에 실내 골프연습장과 GX룸, 필라테스 룸, 일상의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스파 및 사우나 시설이 단지 내 조성되며, 각종 영상 시청이 가능한 AV룸, 이웃과 소소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살롱드 VL 등 다양한 여가∙휴게 공간도 대거 들어선다.


사업 관계자는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 계약금 정액제, 계약금 이자지원, 중도금 무이자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따”며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VL르웨스트’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