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지원센터, ‘2023 미술주간 참여기관’ 모집

S문화 입력 2023-05-10 09:49:0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문영호)는 ‘미술에 빠진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11일 진행되는 미술주간을 함께 운영할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술주간은 전국의 국‧공립 및 사립미술관, 화랑, 아트페어, 비엔날레 등 미술 관련 협회와 단체들이  참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미술 축제로 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미술주간은 키아프(Kiaf), 프리즈 서울(Frieze Seoul)과 같은 시기에 개최돼 국내외에 한국 주요 미술 작가와 작품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바 있다. 


미술주간에는 남녀노소, 장애‧비장애에 상관없이 전 국민 누구나 미술을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의 전시 공간에서 다양한 전시‧행사 개최, 관람료 할인, 전시 해설, 체험‧창작 워크숍,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전시 공간을 운영하는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술경영지원센터는 미술주간 참여단체에게 미술주간 전시‧행사 정보를 수록한 가이드 북 제공, 미술주간 홍보 플랫폼을 활용한 통합 홍보, 전시 기획자 및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미술여행 기획‧운영, 무장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어 도슨트 파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참여기관이 제안하는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다. 


예술경영지원센터 관계자는 “미술주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미술여행을 확대 운영하고, 아동‧청소년 대상 체험 및 창작 워크숍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3 미술주간’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5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