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교통의 중심 '시티오씨엘 1단지' 관심↑

S경제 입력 2021-05-21 14:00:00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시티오씨엘 1단지 조감도 [사진= 시티오씨엘]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개발지역에는 관심이 끊이질 않는다. 편리한 교통환경을 바탕으로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교통 인프라를 통해 시세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광명역세권 지구는 KTX 1호선 광명역이 지구를 지나고 있으며 주변으로 제2경인, 수원광명 간 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강남순환도로 등 다양한 광역교통망이 위치해 편리한 교통환경이 장점으로 꼽히는 곳이다.

 

업계 관계자는 "철도나 도로 등 광역교통망은 생활권역을 넓혀 광역수요까지 유입이 가능해져 지역 가치가 높아진다"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교통환경인 만큼 교통망이 잘 갖춰진 대규모 개발지와 일대 아파트는 개발에 따른 호재가 교통환경과 결합해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천에서는 시티오씨엘(City Ociel)’이 인천발 KTX를 중심으로 수인분당선 학익역과 고급간선급행 버스체계(S-BRT), 2순환고속도로 등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광역교통망으로 하늘길과 바닷길까지 이어주는 최상의 교통망을 갖춰 눈길을 끈다. 또 시티오씨엘(City Ociel)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 다양한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시티오씨엘 1단지분양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시티오씨엘 1단지는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 1-1블록에서 지하 2~지상 42, 8개 동, 전용면적 59~126, 아파트 총 1,131세대 규모로 구성될 예정이다.

 

먼저 교통여건이 탁월하다.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학익역을 통해 인천 내부는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수인분당선은 1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월판선(예정), 4호선 등 수도권 지하철 노선 상당수와 환승이 가능해진다.

 

또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되기 때문에 향후 광역교통여건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송도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인천발 KTX직결사업(수인분당선 어천역과 경부고속철도를 연결)을 통해 경부선과 연결돼 남부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단지 가까이에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도보권에 대형마트(홈플러스)가 있고 영화관(CGV), 옹진군청, 근린생활시설(예정) 등 각종 생활 인프라시설이 인근에 위치했다. 여기에 인천 뮤지엄파크도 시티오씨엘 내에 조성될 예정으로 여가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상품성도 돋보인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공급되며,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4bay구조(일부 타입 제외)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일조권 확보를 위해 남향 위주로 배치될 예정이며 드레스룸, 다용도실, 알파룸 등을 제공돼 넉넉한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주거환경도 좋다. 주차장을 지하에 조성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설계됐고 중앙광장, 정원형 휴게시설, 펫가든 등 자연친화적인 녹지공간을 제공해 단지 내 쾌적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시티오씨엘 1단지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경인방송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