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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中 직구 폭증…韓이커머스 생존 전략 역직구에서 찾는다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현재 역직구 시장은 다소 주춤하지만, 역직구가 내수 시장의 한계를 타개하고 K-콘텐츠에 대한 해외의 관심을 등에 업어 사업을 외연 확장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엔 대부분 동의한다. 실제로 일부 이커머스 업체는 해외로 눈을 돌려 역직구 사업을 재정비하고 판로 확장에 나서고 있다.■ 11번가,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11번가’ 폐쇄 후 재단장 구상”11번가는 지난해 말 수년 전 개설했던 ‘글로벌11번가’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재단장에 나설 구상 중에 있다. 이전엔 국내 판매자 중 해외..

      산업·IT2024-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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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재확산에 ‘직구’도 줄여…해외카드 사용 10%↓

      [서울경제TV=최재영기자] 올해 1분기 국내 거주자의 카드 해외 사용액이 전분기와 비교해 10.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재확산이 시작되면서 해외여행이 감소한데 이어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해외직접구매(직구)까지도 줄어든 영향 탓이다. 31일 한국은행이 내놓은 ‘2022년 1분기 중 거주자의 카드 해외 사용실적’을 보면 신용‧체크‧직불카드를 포함한 카드 해외 사용액은 30억6,000만달러로 지난해 4분기(34억2,000만달러)와 비교해 10.4% 감소했다. 또 전년동기..

      금융2022-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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