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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위 1% 주택 작명법 ‘번지수 넣기’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 강남구 청담동 PH129는 공시지가 기준 전국 최고가 공동주택에 이름을 올렸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 전용면적 407㎡의 올해 공시가격은 163억2,000만원으로 책정됐다. 원래 ‘더 펜트하우스 청담’이었지만 옛 주소인 청담동 129번지에 지어진 펜트하우스(PH)라는 뜻을 담아 PH129로 이름을 바꿨다.   인근 ‘효성빌라 청담 101’도 청담동 101번지를 단지명에 녹였다. 올해 전용면적 247㎡ 공시지가는 70억6,400만..

      부동산2021-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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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오롱글로벌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 프라이빗 커뮤니티 ‘하늘채 루미니티’ 선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전시 중구 선화동 일대에 들어서는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가 입주민들의 프라이빗 라이프를 위한 커뮤니티시설인 ‘하늘채 루미니티’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하늘채 루미니티는 넓은 마루를 뜻하는 루(樓)에서 누리는 고품격 프라이빗 커뮤니티를 의미한다. 데크와 필로티, 정원을 연결한 데크형 설계를 적용해 힐링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늘채 루미니티는 총 3개 층으로 마련된다. 먼저 1층은 ‘웰컴 커뮤니티’로 ‘그리팅 존’(..

      부동산2021-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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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도심에 희소성 갖춘 지역주택조합 '성남 태평 힐스원’ 조합원 모집

      구도심에 조성되는 신규 아파트가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구도심에 있는 새 아파트는 노후 단지에 비해 설비가 튼튼하고 특화시설은 물론 최신 첨단 시스템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교통 및 생활 편의시설 등 완벽한 인프라가 갖춰진 것도 장점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에 위치한 ‘부평 캐슬&더샵 퍼스트’는 지난 1월, 1순위 청약에서 58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 2,101명이 접수해 무려 2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

      S경제2021-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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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맞춤형 MD구성·이색 디자인 ‘특화’ 상업시설 분양 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상업시설 분양시장에서 특화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독특한 외관 디자인을 내세워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특정 수요층을 겨냥한 맞춤형 MD 구성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려는 단지가 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이 같은 분위기는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꼽은 2020년 소비트렌드 중 하나인 ‘특화생존’과 맞닿아 있다. 신조어인 ‘특화생존’은 다수가 아닌, 특정 고객층에게 집중하는 타겟팅 전략을 적용해야만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의미다. ‘..

      부동산2021-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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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가시설 갖춘 아파트 수요자 몰려…‘쌍용 더 플래티넘 완도’ 특화시설 눈길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외부 활동에 대한 제약이 강해지며 단지 내 여가 시설로 수요자들의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도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실내수영장 등 커뮤니티 특화시설에 정성을 쏟고 있다.   대형 건설사들은 각종 스포츠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고급 라운지를 마련해 입주민들의 소속감과 로열티를 높이는 등 더욱 세심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코로나사태로 마음 편히 일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S경제2020-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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