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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해 주거트렌드 ‘레이어드 홈’…“집, 주거에 일·여가 기능까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올해 주거트렌드 중 하나로 ‘레이어드 홈’이 떠오르는 모습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는 지난해 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1’을 통해 코로나19 시대 주목할 트렌드 중 하나로 ‘레이어드 홈’을 꼽았다. 이는 주거공간의 기능이 다층적으로 형성된다는 의미로, 종전의 ‘단순 주거’로서의 집의 개념이 ‘일과 여가 등 새로운 기능들이 더한 공간으로의 진화’ 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처럼 ‘레이어드 홈’..

      부동산2021-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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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의 눈] 세탁공간도 없는 집…‘주거’를 생각해야 할 때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주거냐 투자냐. 집을 바라보는 시각은 두 가지로 나뉜다.얼마 전 개포주공1단지 전용 49㎡를 분양받은 사람에게 제보를 받았다. 변변한 세탁공간조차 확보할 수 없다는 내용이었다. 이외에도 제보자는 조합과 시공사가 자신이 들어가서 살게 될 아파트의 방치수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으며, 해당 아파트가 복도식이라는 것도 뒤늦게 인지했다고 이야기했다. 아파트 분양 시 방 치수를 알지 못하는 건 예삿일이다. 극히 일부를 제외하곤 분양 홈페이지에 치수를 제외한 평면도만 덩그러니 놓여있다. 평면도에 안내한..

      오피니언2020-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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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전자, 집에서 시작되는 ‘좋은 삶’ 비전 제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LG전자가 코로나19로 앞당겨진 뉴노멀 시대의 변화된 생활을 조망하며 집에서 ‘안심’, ‘편리’, ‘재미’ 등 3가지 가치를 극대화해 고객에게 ‘좋은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LG전자는 3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IFA 2020’에서 ‘집에서 좋은 삶이 시작됩니다(Life’s Good from Home)‘를 주제로 프레스 콘퍼런스를 진행했다.연사로 나선 CTO(최고기술책임자) 박일평 사장은 프레스 콘퍼런스장 무대에 직접 나오는 대신 미리 촬영한..

      산업·IT2020-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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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건설, 포스트 코로나 대비한 주거공간 '아지트3.0' 개발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롯데건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주거 상품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개발했다.    롯데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변화하는 생활양식과 소비문화를 반영한 롯데캐슬의 새로운 주거공간 ‘AZIT3.0’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위생, 안전,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봤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의 주거 트렌드로 △Safety Home(안전한 집) △All in Home(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집..

      부동산2020-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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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 조건에 꼭 맞는 집 대신 찾아주는 위매치부동산 서비스, ‘오즈의집’으로 새단장

      내가 원하는 집의 계약유형, 가능예산, 주택유형, 거주 선호지역 등을 간단히 입력하여 요청서를 작성하면, 내게 꼭 맞는 집을 대신 찾아주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큰 호평을 받아왔던 위매치부동산 서비스가 ‘오즈의집’이라는 새 이름으로 단장했다.   오즈의집은 지난 2019년 11월에 위매치부동산 서비스명으로 시범운영을 시작하여 최근까지 약 1000명의 전국 공인중개사가 회원가입을 했다.안정적 고객확보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존의 부동산플랫폼 서비스들과 ..

      S생활2020-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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