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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400억 공공입찰PT 프리젠터의 수주 성공비결 2가지

      입찰PT 현장은 전쟁이다. 기업의 무기로 승리해야 한다. 제안서 준비부터 발표 현장의 프레젠테이션까지가 수주에 필요한 준비사항은 두 가지이다.    가령 400억대의 입찰PT를 수주한다면 기업 매출의 일정 부분 이상 달성이 되기에 기업과 실무자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입찰이라 할 수 있다. 수주 금액이 커질수록 그 부담과 치열함은 커진다. 오늘은 400억대 입찰PT 제목처럼, 기업이익에서 상당히 중요한 입찰PT 프리젠터 수주 성공비결을 말하고자 한다. 딱 두 가지 잘 인지 후 실행하시면 좋겠다.  ..

      오피니언202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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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입찰PT 프레젠터의 100억 경쟁PT 수주성공 2가지 전략

      기업 이익과 직결되는 입찰 PT는 PT 역량 강화 없이는 수주하기가 녹록치 않다. 중견기업들이 대거 입찰현장에 뛰어들면서, 기존 2대 1, 3대 1의 입찰PT 경쟁률이 최대 10대 1이 넘을 때도 있다. 불과 1년 전에 입찰 수주 및 사업 수행 경험이 있는 기관의 입찰이라 할지라도, 올해 입찰PT를 수주한다는 보장이 없다. 입찰PT의 니즈가 변화하기 때문이다.   얼마 전 한 기업이 필자에게 100억 대 입찰PT 교육을 의뢰하였다. 발주처의 사업을 몇 년간 수주하여 사업 수행을 하였는데, 올해는 처음으로 경..

      오피니언2021-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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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전문 입찰PT 프레젠터의 공공·용역 입찰PT 핵심

      연초 기업들은 기업이익 증대를 위한 입찰pt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이제는 입찰pt 발표가 기업이미지와 역량을 대변하는 시대이다. 사업수주를 위해 전략적인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기업시각 중심의 입찰전략으로는 수주가 어렵다. 치밀한 준비가 필요한 공공입찰pt, 용역입찰pt는 전문역량을 강화해야만 최소 몇 억에서 몇 백억의 용역입찰에 성공할 수 있다. 오늘은 공공입찰pt, 용역입찰pt에 대비하는 2가지 핵심을 공유하고자 한다.    첫째, 과업지시서의 디테일에 집중하라   공공입찰pt는 주어진 ..

      오피니언2021-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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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 전문 입찰 프레젠터의 기업 경쟁 입찰PT 수주하는 프리젠테이션 기법 핵심 전략

      프레젠테이션 전문 교육을 10년 넘게 하며 전문 프레젠터의 객관적인 시각으로 기업 경쟁 입찰PT 수주 전략을 실전에 적용 시켜 왔다. 기업 경쟁 입찰PT는 기업의 이익에 중대한 순간이다. 기업 영업이익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 대다수 기업에게 경쟁 입찰PT는 사활이 걸린 일이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기업 경쟁 입찰PT에 입찰률이 높아지고 있다. 외부 환경 변화로 인해 입찰PT의 경쟁률이 높아졌고, 차별화된 프리젠테이션 기법 핵심 전략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떠한 전문성을 가지고 프리젠테이션 기법 역량을 발휘해야 할..

      오피니언2020-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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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지연의 스마트 스피치⑳] 기업 입찰PT 프리젠터의 공공입찰 PT 수주하는 프리젠테이션 교육 핵심

      필자가 수많은 공공입찰PT 현장에 가서 느낀 점은 PT는 찰나의 순간, 디테일에서 결과가 달라진다는 것이다. 입찰PT는 긴박함과 경쟁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어야 하는 일이다.    입찰PT에서는 발표자인 프리젠터와 기획자, 기업 CEO, 담당자 모두의 협업이 중요하다. 프리젠터가 발표를 잘 하기 위해서는 이들과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에서 비롯된 현장감을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요즘 입찰PT 프리젠터와 프리젠테이션 전문가에게 배우는 기업 프리젠테이션 교육에 대한 니즈가 강하다.오늘은 기업 입찰PT 프..

      오피니언2020-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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