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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라이브포럼]“구독경제 대도약 기회 맞아... 맞춤형 전략 관건”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코로나19는 구독경제 대도약의 계기로 작용할 것이다. 구독경제에 관심을 가진 기업은 소비자 맞춤형 전략을 세워야 성공한다.”28일 서울경제TV가 주최한 SEN 라이브포럼 ‘수축경제를 이기는 신수익모델’에서 ‘떠오르는 구독경제 신시장을 잡아라’로 주제 발표한 임일(사진)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는 “코로나19로 개인들의 비대면화에 부응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구독경제”라고 강조했다. 구독경제란 미국 주오라(Zuora)사의 티엔 추오(Tien Tzuo) CEO가 처음 제시..

      산업·IT2020-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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